UPDATE : 2019.12.7 토 01:53
상단여백
HOME 이슈
'소주맛 구별하기' 과연 맞출 수 있을까?
  • 권호진 기자
  • 승인 2019.11.28 19:31
유튜브 '우와성' 채널

한 유튜버가 눈을 가린 채 맛으로만 소주 브랜드를 맞춰보는 영상이 화제다.

지난 27일 ‘김태우’와 ‘최혜성’으로 이루어진 2인조 유튜버 그룹 ‘우와성’은 유튜브에 ‘1943 술집 사장은 소주의 맛을 비교할 수 있을까?’라는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 속에는 ‘1943’이라는 술집을 운영하는 최혜성이 눈을 가린 채 5가지 소주를 맛보고 브랜드를 맞추는 콘텐츠를 진행했다.

김태우는 “술집 대표가 술의 맛을 구분할 수 있을까라는 궁금증이 생겼다”며 영상을 촬영한 계기에 관해 설명했다. 이에 최혜성은 “지나가면서 냄새만 맡아도 사람들이 어떤 술을 마시는지 안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최혜성은 안대를 착용해 첫 번째 소주를 마시면서 “이건 완벽히 ‘참이슬’입니다”라고 확신했다.

그러나 그 소주는 주식회사 ‘무학’의 ‘좋은데이’였다. 확신에 찬 대답이 완벽히 틀린 것.

이어 최혜성은 김태우 장난으로 인해 계속해서 ‘좋은데이’만을 마시게 됐고, 최혜성은 이를 알아채지 못하고 오답을 남발해 웃음을 자아냈다.

그렇다면 이렇게 어려운 소주 브랜드를 맞춘 사람이 있긴 할까?

유튜브 ' tvN D ENT' 채널

지난 2017년, 아이돌 슈퍼주니어의 멤버 ‘규현’은 'tvN' 예능 프로그램 ‘신서유기 시즌 4’에서 소주맛을 맞춰 화제를 낳았다.

규현은 총 3가지 소주 브랜드를 맛을 보고 정확하게 알아 맞춰 미션에 완벽하게 성공해 제작진과 출연진 모두를 놀라게 하기도 했다. 이 일화로 규현은 ‘조정뱅이’라는 별명까지 얻어 화제가 된 바 있다.

권호진 기자  kgn3269@mediassul.com

<저작권자 © 미디어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호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워크맨서 인연맺어 장성규 팬미팅에 출연하게 된 유튜버
워크맨서 인연맺어 장성규 팬미팅에 출연하게 된 유튜버
낚시로 잡은 생선들로 '배스깡' '블루길 햄버거' 이색요리 선보이는 유튜버
낚시로 잡은 생선들로 '배스깡' '블루길 햄버거' 이색요리 선보이는 유튜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