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10.23 수 19:03
상단여백
HOME 인터뷰
아프리카TV 핫이슈 '창윤마' 커플의 '윤마'를 만났다 (영상)
  • 전준강 기자
  • 승인 2017.05.03 18:30

최근 아프리카TV '여캠' BJ 중 온라인 커뮤니티를 가장 뜨겁게 달궜던 BJ는 누구였을까. '논란거리'에 더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다른 BJ의 이름을 댈 수도 있겠지만, '화제'에 초점을 맞춘다면 단연코 '윤마'였을 것이다.

미디어썰은 최근 창현과 '재결합'에 골인하며 큰 화제를 몰고 온 윤마와 직접 만나 인터뷰를 진행했다.

그녀는 100명도 안 되는 아프리카TV의 '파트너BJ' 중 1명이며 유튜브에서 '다시보기' 영상과 편집 영상을 업로드하며 크리에이터로도 활동 중이다. '보이는 라디오'와 '야외 방송'을 중심으로 활동하면서도 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싶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그런 의지에 맞게 다양한 콘텐츠 중 하나인 '최군의 여캠분교'에 그녀가 나타났다.

아프리카TV의 공식방송인 '최군의 여캠분교'에 출연하는 윤마는 "'어쩔 수 없이'(?) 교복을 입고 왔다"며 수줍은 웃음을 지었는데, 그 모습에서 29살이 아닌 19살의 느낌이 났다면 거짓말일까.

윤마는 "내가 출연하는 '여캠분교'는 학교 수업을 통해 무언가를 배우는 프로그램"이라면서 "원래 신입 여캠들이 신청해 출연하는 건데 최군 오빠(진행자)가 섭외 요청을 해 나왔다"고 말했다.

친분 때문에 억지로 하는 느낌은 없었고 정말로 다양한 콘텐츠를 해보고 싶다는 의지가 읽혔다.

윤마는 앞서 '34평 짜리 고급 빌라'를 공개하면서 화제를 모으기도 했는데, 너무나도 고급스러웠던 탓(?)인지 부담을 이기지 못하고 더 작은 평수의 집으로 이사했다고 한다. 

그 이사한 집에 다시 남자친구가 된 창현이 찾아간 것이었다. 윤마는 "창현과는 5년전 스캔들이 한 번 있었고, 4개월 전에도 있었다"면서 "그 당시 '결별'했었는데, 다른 남성 BJ와 합방을 하는 나를 보고 창현이 집으로 '무단침입'을 했다"며 웃었다.

이어 "검색창에 창현 윤마를 검색하면 더 자세한 사항을 알 수 있지만, 간단하게 얘기하면 창현에게 프러포즈를 받았다"며 설렘을 드러냈다. 

남자친구인 창현을 얼마나 마음 속데 담아두고 있는지 이후의 얘기에서 고스란히 느껴졌다. "카메라가 켜지면 방송 욕심이 많아지고, 지는 게 싫어서 '연애' 아닌 '방송'을 하는 것 같다"면서도 "카메라가 꺼지면 되게 착하고 나에게 잘해준다"고 말한 것.

말하는 윤마의 눈은 항상 '웃음'이 가득했다. 심지어 "몸매가 좋은데, 어떻게 관리하느냐?"는 질문에도 호탕하게 웃으며 "제 몸매는 좋은 편이 아니에요"라고 말하기도 했다. 현재 매우 행복하기 때문이 아닐까.

윤마 인스타그램

하지만 그런 윤마도 '아픔'은 있었다. 그녀 아버지의 건강이 매우 악화된 시기가 있었기 때문. 윤마는 "아버지의 '병간호' 때문에 힘들었던 시기가 있었다"라면서 "서울과 강원도를 계속 오가는 것도 힘들었다"며 아팠던 마음을 내비치기도 했다.

그럼에도 강인하게 자신만의 방송을 만들고 싶은 욕심이 있는 윤마는 "'대학교 특집' 콘텐츠를 기획 중이다. 최군이나 남순, 강은호처럼 남성 BJ가 야외로 나가 인터뷰하는 방송은 많은데, 여성 BJ가 하는 인터뷰 방송은 없기 때문이다"라고 아이디어를 귀띔해줬다.

여성 BJ의 인터뷰 방송 형식을 차용해 대학생들의 고민 들어주기, 학식 함께 먹어보기 등 '언니가 간다' 느낌의 콘텐츠를 조만간 볼 수 있을 것 같다.

기자의 물음에 하나하나 거침없이(?) 잘 대답해준 윤마. 조금은 민감할 수도 있는, 논란의 소지가 다분한 '마재윤'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이에 더해 '아프리카TV BJ'가 된 숨은 이유도 들려줘 인터뷰를 풍성하게 만들었다.

마지막 팬들에게 전하는 말도 담겨 있는 미디어썰과의 인터뷰 영상을 함께 만나보자.

'최군의 여캠분교'에 참여하는 여성 BJ들. 왼쪽부터 처음, 고이나, 윤마, 향이 / <사진 - 김유리 기자>

전준강 기자  orionnada@mediassul.com

<저작권자 © 미디어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준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발편집주의보' 울리며 유튜브 시작한 모델이소라, 촬영도 편집도 스스로해...
'발편집주의보' 울리며 유튜브 시작한 모델이소라, 촬영도 편집도 스스로해...
데이트 2번만에 청혼해 국제결혼한 ‘미니멀라이프’ 유튜버
데이트 2번만에 청혼해 국제결혼한 ‘미니멀라이프’ 유튜버
여백
Back to Top